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닫기
예산군, "내포보부상촌" 화려한 막 올리다!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작성자,등록일,조회,첨부 정보제공

제목 예산군, "내포보부상촌" 화려한 막 올리다!
작성자 기획담당관 등록일 2020-07-24 조회 158
첨부
jpg 파일명 : 내포보부상촌 개장식 테이프 컷팅식.jpg 내포보부상촌 개장식 테이프 컷팅식.jpg [0.999 mbyte] 바로보기
  • 내포보부상촌 개장식 테이프 컷팅식
이전 다음
- 국내 최초 보부상 주제의 복합문화 공간 조성 -

예산군은 국내 최초 보부상을 주제로 한 ‘내포보부상촌’ 조성사업을 완료하고 24일 화려한 출발을 알렸다.

군은 24일 덕산면 내포보부상촌에서 군 관계자 및 내외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개막식 행사를 개최했다.

또한 개막식이 끝난 오후 3시부터는 정식 개장으로 일반 관람객들을 맞이했다.

군은 예로부터 전국적으로 유명한 장터가 자리해 내포지역 유통의 중심으로 보부상들이 호황을 누렸으며, 보부상 유물(중요민속자료 제30-2호 등)이 잘 보존돼 있어 이를 중심으로 보부상을 주제로 한 내포보부상촌을 덕산면에 조성했다.

덕산면 사동리 일원 6만3000여㎡의 부지에 총 479억22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조성된 내포보부상촌은 △예산보부상박물관 △전수관 △위패사당 △어귀·장터·난장마당 △체험공방 △숲속놀이터 △숲속슬라이드 △보부상놀이터 △물놀이터 △동물체험장 등을 갖췄다.

내포보부상촌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말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입장료는 일반 1만1000원, 청소년 9000원, 아동 및 노인 7000원, 임산부·장애인·국가유공자 8000원이고 단체 및 군민, 다자녀가구를 비롯해 여행사를 통한 이용은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

황선봉 군수는 "예산의 또 하나의 명소가 될 내포보부상촌을 개장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산업형 관광도시 조성을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이전
다음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