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닫기
예산군, 삽티공원에서 마을공동체 정원 간담회 개최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작성자,등록일,조회,첨부 정보제공

제목 예산군, 삽티공원에서 마을공동체 정원 간담회 개최
작성자 기획담당관 등록일 2020-07-17 조회 120
첨부
jpg 파일명 : 보도자료02_삽티공원에서 진행된 마을공동체정원 간담회 기념촬영.jpg 보도자료02_삽티공원에서 진행된 마을공동체정원 간담회 기념촬영.jpg [0.618 mbyte] 바로보기
  • 보도자료02_삽티공원에서 진행된 마을공동체정원 간담회 기념촬영
이전 다음
- 충남 최초 마을공동체 정원 조성 기념 및 발전방향 모색 -

예산군은 16일 삽티공원에서 민선7기 공약 사업인 삽티공원 정비 사업 설계에 직접 참여한 주민 등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삽티공원 정비 사업은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인 ‘2017년 마을공동체 정원 사업’에 선정돼 추진된 것으로, 이듬해 공모에도 잇따라 선정되면서 총 9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공원 내 마을공동체 정원 9개소를 조성했다.

군은 2018년부터 정비 사업을 추진해 텃밭정원과 어린이놀이정원을 조성한 데 이어 올해 6월 실버정원, 삽티이야기정원, 봉숭아첫사랑정원, 약용식물정원, 포트정원, 휴식정원, 테라스정원 등 7개 정원을 준공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설계에 직접 참여한 분들을 모시고 완성된 정원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발전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공동체 정원을 통해 공원이 단순 쉼터에서 벗어나 주민들이 정원을 가꾸며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